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정보

악세사리 촬영을 위한 미니 스튜디오 만들기

사진 촬영을 위해 제대로 된 뒷배경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상품 사진을 찍는 것은 아니지만 작은 악세사리 류를 찍어야 할 때 특히 필요한 것이 스튜디오 인데, 집에 있는 3D 프린터로 활용하여 간단한 미니 스튜디오를 만들어 보았다.



인터넷 검색을 통새 적당한 부품 도면 파일을 받아서 출력하였다. 집에 3D 프린터가 있으니 부품 제작이 상당히 도움이 된다. 



출력된 부품을 조립하여 미니 스튜디오를 위한 뼈대가 완성되었다.



이렇게  A4 또는 A3 용지를 끼우면 된다. 종이가 너무 크면 수직으로 뻗은 종이가 앞으로 구부러지므로 되도록 A4가 좋고 A3용지는 가로로 끼우면 안정된 모습이 된다.



취미로 공예를 하는 집사람이 악세사리를 만들었다고 해서 촬영해보았다. 배경이 좀 작아보이지만 포토샵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충분히 보정이 가능 할 것이다.



얼마전 출력했던 등대를 색칠하고 마찬가지로 촬영해보았다.

아래 사진은 좀 더 근접하여 마치 상품처럼 보이게 촬영한 결과물이다.





이렇게 촬영을 해보다보면 렌즈의 아쉬움, 조명의 아쉬움, 보정 프로그램을 다루는 능력의 아쉬움이 발견된다. 

이번 미니스튜디오는 조명의 아쉬움을 느낄수 있었다. 간단하게 촬영해보기 위해 만들었던 미니 스튜디오 였기 때문에 큰 아쉬움은 없지만 이제 뭘 해야 할 지 조금은 알 것 같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