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강원도2017.02.19 11:49

2014년 11월 15일

강원도 정선 화암약수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화암 1리에 있는 약수로서 주변 경치가 아름다워 화암팔경의 하나로 뽑힌다. 함유 성분으로 탄산이온·철분·칼슘·불소 등이 있고, 특히 탄산 성분이 많아서 톡 쏘는 맛이 난다. 위장병·피부병·빈혈·안질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처음부터 화암약수를 보기위해 갔던 곳은 아니였다. 근처 벽화마을이 있다기에 갔었는데 생각보다 벽화 상태가 안좋고 그다지 볼 것도 없다보니 급하게 찾아 갔던 곳이 바로 화암약수터 였다. 

그저 가족들과 걸으며 산책이나 간단히 하며 약수물이나 하잔 하자는 생각이였다.






















겨울에 들이키는 숲속의 공기는 폐 깊숙한 곳까지 맑게 하는 것 같았다. 정선의 비경중 한 곳이라는 사실은 갔다오고 나서야 알게되어 많이 둘러보진 못했다. 

이 날 캐라반 숙박 문의 했을 때 남은 캐라반이 있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진하다. 

그리고 화암약수를 찾아가는 길도 감탄사가 절로 나왔는데 아마도 정선의 비경중 하나였지싶다.

화암약수의 물맛은 정말 톡특했다. 단맛이 없는 사이다를 먹는 기분이였는데 쓴맛이 강해서 아이들은 한모금 입에 넣자마자 퉤퉤거리며 뱉어냈다.

정선 시장에 식사하러 갔을 때 식당 아주머니께서 화암약수로 지은 밥이 그렇게나 맛있다고 한다.

진한 아쉬움만큼 사진을 많이 남기지 못했는데 정선 여행에 한번은 가볼 만한 코스임에는 분명해 보인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정선군 화암면 화암리 1175-1 | 화암약수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