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디지털2017.03.18 16:45

Sony 액션캠 전용 LCD 스크린 케이스(AKA-LU1) 

 처음 HDR-AS100V 액션캠을 구입 했을 때의 설레임은 그렇게 오래 가지 못했다. 

그다지 역동적인 스포츠를 좋아하지 않는 나로써는 좀 처럼 액션캠을 액션 캠 답게 활용하지 못했었기 때문이다. 

아마도 그때즘 내 선택의 오류를 느꼈던 것 같다. 


이미 첫 해외여행은 다녀왔고 그 뒤에 AS100V에 대한 활용 방법을 모색해야 했는데 그런 나에게 구세주처럼 보였던 것이 바로 오늘 소개 할 Sony 액션 캠 전용 LCE 스크린 케이스 AKA-LU1 이였다. 

한동안 이 스크린 케이스가 품귀 현상이 있어서 소니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쉽게 구하지를 못했다. 

심지어 중고시장에서 간혹 올라오면 가격이 거의 새제품 가격과 육박했고 그나마도 조금 늦으면 이미 다른 사람이 구입 한 후였다. 

처음 이 제품을 확인하고 꼭 사야겠다고 마음 먹은 뒤 거의 한달 반 정도를 소요하고 구입했던 것 같다. 

지금은 소니 액션 캠을 처분하면서 같이 처분했기 때문에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활용도가 높아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었던 제품이였다. 


 복잡한 제품이 아니니 아주 간단히 AKA-LU1 스크린 케이스를 살펴 보면,



이 제품은 내 기억에 소니 홈페이지에서 구입했던 것 같다.

 

 

구성품이라곤 설명서와 스크린 케이스 하나가 전부.

 

 

액션 캠을 일반 캠코더처럼 활용 할 수 있게 만들었다.

 

 

뒷부분에 버튼과 홀드키 LED가 배치되어 있는데 빨간색 Enter키를 꾹~ 누르면 안에 있는 액션캠 버튼이 눌러진다.

 


케이스를 열고 액션 캠을 삽입하면 끝.

 

 

액션캠과의 연결포트인데 액션 캠 포트를 연 상태에서 삽입해야 한다. 

 

 

 

일반 캠코더 모습과 다를 바가 없는 모습이다.



  
터치에 익숙한 요즘에 마치 LCD 창이 터치 될 것만 같지만 아쉽게도 이 제품에 그런 기능은 없다.
이렇게 대략 살펴 보았다. 
역동적인 세계를 촬영하는 액션캠이 이렇게 일반 캠코더와 같은 역할도 할 수 있다는 것에서 활용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사이즈도 작기 때문에 한 손에 쏙 들어와서 휴대도 굉장히 간편하다. 셀카봉에 연결 할 수도 있는데 셀카봉에 연결하면 무겁다는 느낌이 든다
 그리고 셀카봉도 튼튼해야 하고... 굳이 셀카봉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건 한번 생각해봐야 할 것 같다. 

아무튼 액션캠이 활용도를 넓혀주는 제품으로써 아마 이 제품이 없었다면 개인적으로 액션캠은 더 빠른 시간에 처분 했을 듯 하다. 
다음 에는 LCD 스크린 케이스에 액션캠을 삽입한 모습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상준

    안녕하세요~여행용으로 초보자가 쓴다고했을때 1.리모트뷰 2.캠코더케이스(lu1) 어떤게 쉽고 유용할까요? 직관적으로보면 2번이 쉽지않나했는데 1번도 무선이니까 나름의 장점이 있을거같고.. 추천부탁드립니다ㅎㅎ

    2017.06.28 02:26 [ ADDR : EDIT/ DEL : REPLY ]
    • 반갑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활동적인 여행을 주로 하신다면 셀카봉을 이용한 리모트뷰를 활용하는 방법이 적합하고, 비교적 가족과 함께 평화롭고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신다면 캠코더케이스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캠코더케이스가 막상 설치하고 나면 무게 좀 나가기 때문에 셀카봉에 부착하고 다니기엔 다소 부담스러운 측면이 있습니다. ^^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그럼 즐거운 여행 되세요~~~

      2017.06.28 09:09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