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2018.06.26 12:13

캐논으로 기변 후 지금도 여전히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캐논 렌즈의 애칭이다.

캐논 렌즈는 유독 렌즈마다 별명이 많아서 중고 렌즈 시장에서 별명을 잘 모르면 무슨 렌즈를 말하는지 알아 듣기가 쉽지가 않다.

간혹 별명만 덩그러니 적어놓고 중고 시장에 내놓은 분들도 있다보니 나 처럼 캐논 렌즈 별명이 익숙하지 않는 사람들은 무슨 소리를 하는지 알 수가 없어 답답함을 느낀다.

물론 인터넷으로 '캐논 렌즈 별명'이라고 검색하면 많은 내용이 나열되어 충분한 학습?을 할 수는 있다.

그런데 귀찮니즘으로 하루를 견디는  나 같은 사람에게 누가 잘 정리된 자료를 제공해 준다면 얼마나 좋은 일인가.

오늘은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해 그런 수고를 좀 덜어드리고자 아주 잘 정리된 기사와 영상을 소개 할 까 한다.

먼저 뉴시스 김승모 기자가 작성한 기사인데 너무 서술형이라 조금 읽기가 불편한 점도 있지만 잘 설명해놓았다.


[기사보기 : 위 이미지 클릭]


기사에 대한 저작권 문제가 있어서 내용을 바로 가져오진 못했지만 위 기사를 클릭해서 읽어보면 대략 캐논 렌즈들의 별명이 어떤 것이 있고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 수 있다.


그리고 아래 영상은 캐논 코리아에서 만든 '재미있는 캐론 렌즈 별명 열전' 이라는 동영상이다.

내용이 너무 빨리 지나가 버린다는 것이 조금 단점이긴 하지만 캐논 렌즈 입문하는 사람에겐 유익한 자료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캐논 코리아에서 소개한 '엄마백통 vs 형아백통' 소개 영상



그리고 마지막으로 캐논 코리아에서 소개하는 캐논 EF 렌즈군



캐논 렌즈 별명에 대한 언론 기사와 이 정도 영상 소개라면 아마도 캐논 렌즈에 대한 대략적인 감을 잡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된다.

혼자 끙끙거리며 캐논 렌즈를 알아보던 중에 나 처럼 캐논 렌즈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캐논 렌즈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정리해서 보여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정리해보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