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디지털2018.06.27 22:33

EOS M50은 캐논 미러리스 중 처음으로 4K 영상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아마도 4K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는 이유로 M50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특히, 셀카 촬영이 가능한 스위블 액정과 외부 마이크 단자가 있다는 것은 4K 와 더불어 1인 크레이티브를 꿈꾸는 사람에겐 좋은 장점이 되는 입문 카메라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하지만 영상은 필요로 하는 장비가 카메라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마이크는 물론 영상 편집이 가능한 컴퓨터까지 전체적으로 고성능 장비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지출이 좀 많아지게 되는 것이 조금 부담스러운 부분이다.

나 같은 경우는 4K영상보단 Full HD(1920x1080) 50fps로 촬영하는 걸 선호하는데 4K로 촬영하지 않는 이유는 단지 사용 중인 노트북이 4K 편집을 감당 할 수준이 안되기 때문이다.



EOS M50에 대해 여러 평가가 나뉘고 있지만 누가 뭐라고 해도 가격대비 성능으로 입문자 또는 고퀄러티까진 아니라도 사진과 영상을 함께 다루고 싶다면 충분히 괜찮은 카메라라고 나는 생각한다.

어떤 브랜드의 카메라든 거의 대부분은 가격만큼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스스로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카메라를 선택 할 것인지가 중요한 것이지 적어도 "OOO 카메라 쓰는 사람도 있나요?", "그 카메라 살 바엔 OOO 사고말지" 라며 오직 자신의 기준만 가지고 얘기 하는 사람들 말은 그 사람이 전문가라고 할 지라도 들을 필요는 없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카메라와 사진은(그리고 영상)은 철저히 스스로의 기준을 가지고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어떤 카메라든 자신만에 영역이 있는데  "돈 있으면 OOO 사세요" 이런 얘기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얘기다.

솔직히 장점이 많은 EOS M50을 무조건 비하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하는 얘기 이기도 하다.


EOS M50으로 찍은 영상 업로드 한다 했는데 얘기가 다른 곳으로 샌 것 같다.


얼마전 다녀온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모델들 영상을 몇 초씩 찍어 놨던 것을 붙혀 놓은 영상이다



EOS M50, 1920x1080, 50fps으로 촬영.

음악도 넣고 자막도 넣고 하면 더 보기 좋겠지만 편집이 조금 귀찮아서 대충 짧은 컷들을 연결만 해보았다.


아래 영상은 캐논에서 선보인 M50 4K 영상이다.



뭐 이정도면 꽤 괜찮은 카메라 아닐까!!

풀프레임에 대한 희망은 늘 가지고 있던 것이고, 그외에는 그 어떤 카메라가 현재는 부럽지 않은 마음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