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경남 진주 고속버스터미널 노선 시간표 현황과 주차장 정보

by 르누아르 2024. 10. 14.
반응형

얼마 전, 인천 갈 일이 있어서 진주 고속버스터미널을 이용했었습니다. 생각보다 노선이 많이 없고 수도권이라고 해도 서울을 제외하면 배차시간도 길어서 경남의 거점이 되는 도시가 맞는지 의문이 가기도 했는데요.

 

그래서 간 김에 진주 고속버스터미널의 모습과 시간표를 찍어 왔으니 터미널을 이용 계획이라면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진주고속버스터미널 주변 주차장 

진주 고속버스터미널은 자체 주차 시설은 없는 것 같고 주변 주차시설을 이용해야 할 것 같은데요. 진주고속버스터미널을 이용하여 멀리 당일치기 출장 혹은 여행을 계획중인 분들에겐 다소 아쉬운 부분 같습니다.

그래도 저는 검색 끝에 진주고속버스터미널 가까이 있는 터미널 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주차 댓수는 그렇게 많지 않았지만 터미널과 가장 가까운 유료 주차장이라는 점에서 이용했는데요. 

 

https://thisismyphoto.tistory.com/799

 

경남 진주역 시간표와 1일 주차장 요금과 위치

오늘은 경남 진주역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진주역은 KTX 노선이 있는 역으로써 진주 주변 지역에서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 역이기도 합니다.저는 진주역 주차장에 1일 주차를 하여

thisismyphoto.tistory.com

 

 

이 외에도 경상국립대학교내 칠함캔퍼스 내 또는 진주역에 1일 주차가 8,000원이니 그쪽에 주차하고 택시로 터미널로 이동하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1일 주차를 해야 한다면 저라면 진주역(위 링크 참조)에 할 것 같네요.

 

 

 

진주 고속버스 터미널 시간표와 요금표

 

 

가장 많은 노선이 서울이고 그 다음이 수원이네요.

서울의 경우 요금이 일반고속버스가 23,200원 / 우등이 34,500원 /  심야 237,900원 / 프리미엄버스는 44,800원(심야 49,200원)에 운행되고 있습니다. 

 

수도권 뿐만 아니라 대구, 광주 등 노선이 있고 대전은 있었다가 사라졌는지 표기를 안해놓았네요.

 

터미널 내부는 작은데요. 아무래도 진주라는 도시의 위상과 위치를 고려하면 좀 더 큰 터미널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있었는데요. 들은바에 의하면 고속버스터미널이 새로운 장소에 새롭게 지어질 예정이라는 말도 들었습니다.

 

버스정류장으로 가운데 탑승하는 곳에 버스가 이동하여 승객을 태우는 것 같았습니다.  터미널 주변이 조금 복잡하기 때문에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이 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