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디지털2017.08.20 02:17

오늘은 업무용 노트북에 대한 리뷰를 해보고자 한다.

이번 노트북은 구입한지가 벌써 2년이 되었는데 그동안 리뷰만 두세번 했던 것 같다.

구입후 2년이 지났지만 불편함없이 사용하는 것을 보면 구입당시 고사양을 선택했던 것이 나름데로 괜찮은 판단이였던 모양이다.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를 구입할 때는 데스크탑과 노트북을 고민하게 되는데 아주 정확한 사용 목적이 없고 복합적인 목적이 포함된다면 노트북을 구입하라고 권하는 편이다.

왜냐면  PC주면이 깔끔해 지는 것도 있고, 필요에 따라 휴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 소개할 노트북은 LG에서 만든 15N540-UT75K이다.

구입당시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가격과 LG의 대표적인 오프라인 쇼핑몰인 베스트샵에서 판매하는 금액이 많게는 4~50만원 차이가 나서 굉장히 당황스러웠던 제품이기도 하다. 물론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격차이가 이 제품만 그런 것은 아니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 후 굉장히 후회했던 기억이 나서 언급해보았다.


그리 급했던 것도 아닌데 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했었는지 지금 생각하면 많이 아쉽다. 

온라인에서 구입했다면 수십만원을 절약 했을텐데......

아마도 업무용 PC가 급하게 필요했었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15N540-UT75K의  CPU는  Core i7이다.

그외 전체적인 사양을 보면 웬만한 게임이나 3D 작업에는 큰 문제가 없는 노트북이다.



노트북에서 제공하는 기본 구성품이라는 것이 각 브랜드마다 특별히 다른 점이 없듯이 LG 노트북이라고 해서 특별할 건 없다.


 

메모리가 8GB인데 솔직히 16GB를 원했었다.

언젠가 메모리를 16GB로 업그레이드 문의를 해본적이 있는데 LG서비스 상담센터에서는 16GB로 업그레이는 불가능한 제품이라고 하였다.

근데 웃긴 것은 구입 당시에도 16GB가 가능하다고 들었었고 실제로 메모리를 16GB로 업그레이드 해서 사용하는 유저가 있는 것을 보면 LG 상담원들도 끝임없는 학습을 해야 되지 않나 싶다.

어쨌든 이 제품은 메모리  16GB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제품이라고 알고 있다.

 

 

 

 

조금 아쉬운 점은 USB  포트가 하나 더 있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다.(USB 포트가 3군데 있음)


 

지금은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지만 구입 당시에는 윈도우 8.1을 제공 받았다. 물론 윈도우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되는 제품이였다.

앞서도 언급했듯이 이 제품은 구입 후 2년이 지났다.

지금은 수많은 고성능 노트북들이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저렴하고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을 찾는다면 여러 노트북중 하나로 추천 해주고 싶다.

기술의 평준화로 인한 혜택인 줄은 모르겠지만 지금도 사소한 불편함 하나 없이 사용하고 있다. 

심지어 3D 모델링도 불편함 없이 하고 있다. 포토샵, 일러스터, 프리미어, 인벤터, 오토캐드는 말 할 것도 없이 잘 돌아간다.

근래에는 태블릿까지 구입하여 다양한 그림도 취미로 그릴 정도로 이 노트북의 활용도는 높다.

새 제품은 훌륭한 제품들이 많다 하지만 가격이 부담될 것이고, 중고 노트북 중에 충분한 사양으로 포진된 노트북을 찾고 있다면 주저 하지 말고 LG 15N540-UT75K를 선택해보면 어떨까 한다.

함부로 소개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저렴한 가격에 꽤 괜찮은 성능을 보유하고 있는 노트북이라고 조심스럽게 추천한다.


어쨌든 오늘도 여전히 15N540-UT75K 노트북으로 내가 원하는 작업을 무리 없이 하고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