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 한 여행지

충남 부여 가볼만한곳 정림사지 입장료 주차장

by 르누아르 2024. 7. 5.
반응형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석탑

 

정림사지는 부여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비시대 역시 수도의 중심적인 위치에 있었던 사찰로써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석탑이 있는 곳입니다. 정림사지 5층 석탑 앞 두개의 큰 연못를 비롯해 전체 크기로 보아 정림사의 위용이 어떠했을지 짐작케 합니다. 백제역사지구로써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유산 중 하나로써 그 가치와 소중함이 얼마나 큰 지 알 수 있는 대목 같습니다. 

부여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볼만한 곳으로 정림사지 5층 석탑과 석불좌상 그리고 정림사지 박물관까지 투어하면 즐거운 여행이 될 것 입니다.

정림사지 입장료와 주차장

정림사지는 정림사지박물관 주변에 무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넉넉한 공간이여서 혼잡 우려는 없고 입장료는 유료 입니다.

 

 

<정림사지 입장료>

개인

성인 1,500원 / 청소년 900원 / 어린이 700원

 

단체

성인 1,200원 / 청소년 700원 / 어린이 500원

 

<운영시간>

오전9시~ 오후6시(동절기 오후5시)

 

정림사지 풍경 보기 

 

 

정림사지 5층 석탑은 가까이에서 보면 그 웅장함에 압도됩니다. 국보 제 9호 지정된 정림사지 5층 석탑은 목탑 모양을 하고 있는 독특한 양식이라고 합니다. 익산 미르사지 석탑과 함께 백제시대 석탑이 2기만 남아있다고 하네요.

 

 

정림사지 복원도 출처: 정림사지 박물관

 

 

 

여행을 다니며 돌아와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다보면 역사에 대한 공부가 저절로 되는 것 같습니다. 좀 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자료들을 뒤져보며 정리하면서 자연스럽게 알아가는게 많아 지는데요. 역사는 이렇게 배우는 것이 더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부여에는 정말 다양한 유적지와 관광지가 있는 곳입니다. 정림사지 뿐만 아니라 코스를 잘 계획하면 다양한 재미와 학습이 있는 여행지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