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 한 여행지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 은모래비치 주차장 정보와 주차하기 좋은 곳

by 르누아르 2024. 10. 17.
반응형

남해 상주면 은모래비치

 

경남 남해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면서 해수욕장이라고 하면 단연 은모래비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드넓은 백사장과 낮은 수위의 바다는 겨울을 제외하고 바다를 즐기기엔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다를 직접적으로 보며 즐길수 있는 카페와 같은 곳은 없지만 바다를 마주하는 캠핑장이 있고 해변 바로 앞에 있는 편의점은 은모래비치만의 감성을 느낄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또한 은모래비치는 해변앞에 소나무숲이 있는데요. 바다의 방파제 같은 역할을 하는 숲이지만 평소엔 그늘과 맑은 공기를 제공해주는 휴식처 같은 숲이기도 합니다. 소나무숲에 앉아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바캉스도 또다른 감성을 자극하기도 하는 아늑한 장소이니다.

 

 

은모래비치 주차장

 

 

은모래비치 주차장 무료

은모래비치는 입장료 같은 건 없습니다. 그리고 넓은 주차장이 있는데 별다른 비용이 없는 무료입니다. 주말이 되면 넓은 주차장에 많은 자동차들이 주차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특히 성수기가 되면 주차장이 꽉 차면서 주변 공터도 주차장으로 활용해 지역에서 안내를 하기도 합니다.

 

 

은모래비치 주차 가능 한 곳과 주차 금지 구역

은모래비치는 공영 주차장 외에도 추가로 주차 할 수 있는 일명 공터가 있습니다. 이 장소도 알아놓으면 좀 더 편리한 이용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차금지라고 적혀 있는데도 해변과 가장 가까운 도로다 보니 자주 주차되어 있는 것을 목격하게 되는데요. 

지도를 보면서 잠깐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주차 구역에 대한 설명인데요. 위 지도상에 파란색 부분은 공영주차장입니다.  그리고 빨간점으로 표시된 부분이 주차가 가능한 공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녹색 표시는 바다를 마주할 수 있는 곳이긴 한데 중학교 전용 주차장이 아닌 펜션 앞 도로 길가에 주차하면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주차 공터는 아니고 어선들이 정박하고 있는 장소인데 은모래비치의 다른 풍경을 볼 수 있고 낚시하기도 좋은 장소가 되겠습니다.

 

주차금지 구역

은모래비치 주변에 주차금지 구역이 꽤 있습니다. 대부분 비상시 사용하는 공간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다른 곳은 몰라도 해변 입구 코너 부분은 혼잡함을 방지 하기 위해서라도 주차를 하지 않아야 하는 곳입니다.

 

위 빨간점으로 표시된 지역은 해변과 가까운 도로지만 코너지역 이고 길이 협조하여 자주 자동차가 엉키는 구역입니다. 간혹 본인만 편하자고 이 곳에 주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긴 소방차, 구급차 등이 필요시 사용하는 장소로 주차금지 구역입니다. 특히 바이크 운전자들이 여기 주변에 단체로 주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변에 주차 공간이 아주아주 많으니 여기는 피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남해 상주면에 있는 은모래비치 주차장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