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 한 여행지

경남 하동 당일치기 가볼만한곳 오전 점심(식사) 오후 일정

by 르누아르 2024. 10. 16.
반응형

오늘은 경남 하동 당일치기로 가볼만한곳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당일치기이지만 걸어서 풍경 감상을 해야 하고 동선이 조금 멀수 있기 때문에 오전에 여행지 한군데 들린 후 점심식사겸 두번째 여행지를 둘러보고 식사후 오후에 마지막 세번째 여행을 하면서 당일치기 일정을 마무리하는 코스 입니다.

 

경남 하동 당일치기 오전 여행지 추천 "삼성궁"

 

하동에서 첫번째로 가볼곳은 바로 삼성궁입니다. 천천히 둘러보면 2시간 가까이 걸어야 되고 다음 식사 추천장소와는 거리가 50분정도 떨어져 있기 때문에 늦어도 오전 10시 즘에는 도착하면 좋습니다. 아니면 오히려 반대로 오후 코스로 선택해도 좋은데요. 

오전, 오후 선택은 어느 지역에서 출발하여 도착하는지 동선에 따라 결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삼성궁 입장료

 

주차장은 넓고 여유가 있는 편이며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그리고 삼성궁은 입장료가 있는데요. 일반 8,000원 / 경로,청소년,장애,유공자 5,000원 / 어린이 4,000원입니다

한바퀴 둘러보면 느끼겠지만 입장료가 아깝지 않은 곳 중 하나 입니다. 복장은 가볍게 하시고 운동화가 좋습니다.

 

경남 하동 당일치기 점심시간 "화개장터"

 

오전 일정을 삼성궁에서 마무리 하고 나면 걷느라고 배가 출출 할 것입니다. 삼성궁을 한바퀴 돌고 나오면 음식점이 있어서 이용해도 괜찮지만 오늘은 점심도 먹을 겸 여행지도 함께 방문하는 코스이니 이왕 식사 할 거면 '화개장터' 로 향해 봅니다.

삼성궁에서 출발 -> 화개장터 도착 지도

 

삼성궁에서 화개장터까지는 카카오맵으로 약 1시간 13분이 소요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동의 깊은 산새로 인해 빨리 달릴 수 없고 구불구불한 길이 많은 탓에 시간이 조금 소요되는 측면이 있습니다. 

 

화개장터 주차장 정보

 

 

화개장터에는 공영 주차장이 2군데가 있습니다. 조금 덜 복잡한 곳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주차요금은 최초 1시간은 무료이고 최초 초과 30분까지는 500원이 붙고 그 후 10분마다 100원씩 가산되는 형식입니다. 신용카드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체크카드 가능)

화개장터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한바퀴 구경하고 식사하고 와도 주차비는 얼마 나오지 않으니 주차비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화개장터 장터국밥집

 

제가 식사 한 곳은 화개장터 장터국밥집이였어요. 먹거리가 그렇게 다양한 편은 아니였는데 아마 살짝 더울 때 가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메뉴는 소고기 국밥과 도토리묵을 먹었는데요. 국밥은 고기가 제법 많았어요. 도토리묵은 주문하면 위와 같이 나오니 참고하세요. 

 

경남 하동 당일치기 오후 여행지 '최참판댁' 드라마 촬영지 

 

화개장터에서 식사후 든든한 몸을 이끌고 다음 여행지인 최참판댁 드라마 촬영지로 향합니다. 화개장터를 중심으로는 가볼만한 곳이 여러군데 있어서 오전에 조금 힘들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오후 코스는 편한 곳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그래도 조금 걸어야 되긴 하지만 최참판댁을 추천합니다.

 

최참판댁 드라마 촬영지는 화개장터와 약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편하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 거리가 가까우므로 식사후 조금 쉬었다가 출발하면 좋을거에요

 

최참판댁 주차장 정보

 

티스토리 지도로 위치 검색하니 정확하게 나오지가 않네요. 관광안내소 옆에 가장 가까운 주차장이 검색되지 않아 제가 따로 표기 했습니다.

매표소가 가장 가까운 위치이지만 주말 오전이 아니면 주차가 힘들 수도 있는 장소 입니다.

 

하지만 최참판댁 드라마 촬영장에는 주차장이 추가로 있으니 사용에 불편함은 없을겁니다.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최참판댁 드라마 촬영지 입장료

 

 

최참판댁 입장료는 성인 2,000원 / 청소년.군인 1,500원  /  어린이 1,000원 /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무료 입니다.

무료 입장은 신분증 제시를 해야 하는데요 경로의 경우 비주얼만 보고도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최참판댁 드라마 촬영지는 토지 마을과 박경리 문학관도 함께 관람하고 나오시면 되고 소요시간이 약 1시간 반~2시간 정도 소요 될 것이기 때문에 천천히 쉬어가면서 둘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하동 당일치기 코스를 알아봤는데요. 조금 빡빡한 일정이고 걷는 경우가 많아 다소 힘든 일정일 수도 있습니다.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한 곳 또는 두 곳이 괜찮을 것 같고요. 

 

굳이 당일치기로 한 곳만 간다면 삼성궁을 추천합니다. 한바퀴 돌고 마지막 퇴장하기 전 음식점에서 국수와 도토리묵까지 더해지만 기분좋은 당일치기 여행이 될 것입니다. 데이트코스로도 좋으니(실제 연인들이 많이 오는 곳입니다)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