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 한 여행지

전남 남원 뱀사골계곡 단풍여행 가볼만한곳 뱀사골 단풍 현황 및 주차장

by 르누아르 2024. 10. 30.
반응형

 

11월이 눈 앞에 성큼 다가왔습니다. 남부 지방엔 슬슬 단풍으로 물들기 시작하는데요. 오늘은 전라남도 남원의 유명한 계곡인 뱀사골을 다녀왔습니다. 

곧 절정에 물들 단풍소식을  전해 드리고 주변 주차장 시설과 언제즘 절정에 다다를지 빠르게 알려드릴테니 단풍 여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뱀사골 위치와 유-무료 주차장 시설 현황

 

뱀사골계곡은 전라남도 남원 산내면에 위치하고 있고  지리산 반야봉에서 반선까지 산의 북사면을 흘러내리는 길이 14km의 골짜기 입니다.

지리산의 많은 골짜기 중 가장 빼어난 풍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지요.

 

특히 가을 단풍은 더욱 유명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뱀사골계곡의 단풍을 즐기기 위해선 반선이라는 곳을 향해야 하는데요. 반선에는 뱀사골계곡의 유명세 답게 몇몇 공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반선주차장-

 

반선터미널 앞에 위치한 반선주차장은 뱀사골계곡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편이지만 아주 넓은 주차장과 대형 자동차의 주차가 가능한 지역이여서 첫번째로 추천드리는 주차장입니다. 

주차장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작은 공용 주차장(무료 주차)-

 

 

반선주차장에서 뱀사골 계곡으로 향하다보면 작은 공용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첫번째가 다온펜션 바로 옆에 있는 공용주차장입니다. 규모는 위 사진처럼 그렇게 크지는 않아요. 주차료는 무료에요.

 

 

 

두번째는 좀 더 뱀사골 계곡으로 향하면  지리산칸호텔 바로 옆에 있는 공용주차장입니다. 여기도 규모는 위 사진처럼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뱀사골계곡과는 가까운 편입니다.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유료 주차장-

 

유료 주차장은 뱀사골 계곡 탐방로가 시작 되는 뱀사골 탐방 안내소가 있는 구역입니다. 가장 가깝지만 주차비를 내야 하는 장소인데요.

주중 소형 4,000원 대형 6,000원이고 주말과 성수기에는 추가로 1,500원이 올라갑니다. 

 

뱀사골 계곡이 시작되는 곳인 만큼 가장 편하게 계곡 탐방을 시작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뱀사골계곡 단풍 현황 

2024년 10월 29일 다녀온 뱀사골 계곡 단풍 현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황을 보시고 어느 때 가면 가장 이상적일지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고 포스팅 말미에 제가 추천하는 날짜도 한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뱀사골 단풍여행 후기라기 보단 단풍현황을 빠르게 알려드리는 포스팅으로 사진을 보시고 현재 상황을 파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엔 아직은 절반도 물들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계곡을 걸으며 조금만 더 물들면 오늘보다 더욱 아름답겠다는 생각을 계속 하면서 걸었던 것 같습니다.

 

지리산 뱀사골계곡 단풍 여행 적절한 시기(개인적인 추천 날짜)

주말을 이용한다면 11월 첫번째 주말(2일,3일) 또는 두번째 주말(9일,10일)까지가 절정일 것 같습니다. 평일이라면 11월 4일 ~ 8일까지가 되겠지요.

개인적으로 주말 보단 평일이 더 장관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뱀사골 단풍 여행으로 가장 적절한 시기는 11월 2일~11월10일까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