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 한 여행지

7월 경남 남해 능소화 명소 돌담 포토존 도로 갓길 주차 꽃말 개화시기

by 르누아르 2024. 7. 1.
반응형

오늘은 경남 남해에서 능소화로 많은 분들이 찾는 능소화 명소를 소개 하겠습니다.능소화 개화시기는 7월~9월로써 여름 꽃이라고 불릴만 합니다. 능소화 꽃말은 "여성, 명예, 이름을 날림" 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남해는 능소화 시즌이 되면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 할 곳은 남해 이동면 도로가에 위치한 작은 촌집 돌담입니다.

 

능소화 명소 위치와 주변환경

 

위치는 남해군 이동면 남해대로 1698번길 입니다. 이곳은 개인 소유 가정집 돌담에 능소화가 담을 넘어와 피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조금은 예의를 지켜줘야 하는 곳입니다. 

시즌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가는 길을 멈추고 사진을 찍곤 하기 때문에 자동차 안전사고에도 유의해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6월 말이 되니 능소화가 화사하게 피었습니다. 돌담도 참 예쁜 곳이여서 주차는 되도록 건너편이나 돌담 주변 갓길 주차가 용이합니다.

도로 방향에 맞춰 주차를 해야 할 텐데요. 버스정류장을 지나 갓길에 세워도 무방합니다.

 

도로가 직선 도로와 연결 되는 곳으로 자동차 속도가 다소 높은 곳입니다. 자동차 안전사고에 유념하셔야 하는 곳이니 인생샷 찍더라도 주변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조용한 마을의 가정집이고 거기서 키우는 꽃이니 절대 훼손 하시면 안되고 너무 소란스럽지 않도록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저기 들어본바로는 집주인께서 좋은 분이라고 듣긴 했는데 그래도 스트레스 받지 않게 능소화만 잘 감상하고 가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