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 한 여행지

요즘 남해 핫이슈 촬영지 tvn 언니네 산지직송 촬영장소는 어디?

by 르누아르 2024. 7. 22.
반응형

요즘 남해가 예능 촬영지로 시끌벅적 한 건 같습니다. 다름아닌 tvn에서 방영 중인 언니네 산지직송 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인데요.

염정아를 선두로 하는 조용한 남해의 한 시골 마을에서 펼쳐지는 스토리 인 것 같습니다. 남해의 대표적인 명물인 멸치와 단호박 얘기가 있는모양인데요. 남해의 조용한 시골 마을 이야기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tvn 언니네 산지직송 촬영지는 남해 미조면 천하마을이라는 곳으로 저한테는 옆동네 같은 곳입니다. 저도 자전거로 둘러보기도 했고 남해 상주면과 미조면이 만나는 곳으로 상주면의 금포마을과 미조면의 천하마을이 함께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여기가 어디인지 또 촬영한 집은 어디인지 궁금하실텐데요. 저도 많은 걸 아는 건 아니지만 언니네 산지직송 방송을 통해 본 것을 토대로 촬영지가 어디인지 지도를 통해 알려 드릴까 합니다.

 

남해군 천하마을은 어디? 그리고 숙소 위치는 어디일까?

천하마을은 남해군 미조면에 위치한 정말 조용한 마을입니다. 앞에는 송정솔바람 해변이 뒤로는 은모래비치라는 관광지가 있어서 상대적으로 더 조용한 마을인데요.

 

 

 

작은 야영장이 있는 아주 조용한 마을입니다. 가끔 가보면 적막이 흐를 정도로 조용하지만 귀촌한다면 이런 곳이 참 좋겠다 싶을 정도로 좋은 마을이기도 합니다.

천하마을은 앞에는 몽돌해변이 있고 내천을 따라 올라가서 등산로를 타고 가면 남해편백휴양림으로 넘어가는 길목이기도 합니다.

 

그럼 숙소로 촬영된 곳은 어디 일까요? 제가 추측큰데 위 지도 빨간색 표시가 된 집이 촬영지로 추측됩니다.

왜냐면 자전거 타는 장면에서 출발한 위치이기도 하구요. 방송을 보니까 저 곳이 아니면 설명이 안되더라고요. 혹시나 천하마을 가시더라도 조용히 구경하고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워낙 조용한 마을이여서 마을 주민에게 민폐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글을 보니 촬영 숙소로 천하몽돌펜션이 언급되는 것 같기도 하던데 스탭 숙소로 이용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연예인들 밥 해먹고 지낸 집은 위 지도에 표시된 곳이 맞는 것 같습니다.

 

자전거 탄 곳과  어디?

 

 

먼저 자전거를 탄 곳은 금포마을과 천하마을을 잇는 해변길 입니다. 저도 자전거 타고 가봤는데요. 정말 기분 좋은 라이딩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자전거 대여가 가능 한지는 모르겠지만 여기서 자전거 투어 나름 괜찮습니다. 천하마을 뿐만 아니라 옆에 있는 금포 마을도 자전거로 둘러보면 시골의 아름다운 경치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그런 곳이에요.

 

멸치 잡이 하기 전 들렸던 식당은 어디?

멸치 잡이 하기 전에 식당에 들려 식사하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그 곳은 어디이고 어떤 식당일까요?

 

이 식당이 방송에 나올 줄은 몰랐네요. 저는 여기서 갈치조림을 먹었는데요. 멸치 음식 뿐만 아니라고 갈치 조림도 상당히 맛있는 곳이에요.

근처에서 맛집으로 많이 찾아 오는 곳이기도 한데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맛도 좋은 곳인데 이렇게 방송에 나가버리니 이젠 못갈까봐 걱정이네요. ㅎㅎ

 

 

 

주차는 바로 앞에 공간이 많아요. 편하게 주차하고 식당으로 가면 되는데 숨은 맛집이였는데 어떻게 찾은 건지 궁금하네요. ^

그네 탄 곳은 어디일까요?

 

방송을 보다보면 에메랄드 색 바다와 해변이 나오는데요. 제가 사는 동네 입니다. 미조에서 짜장면 먹고 오는 길에 들린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숙소를 지나쳐 와야 하기 때문에 동선이 좀 안맞긴 해요. 그리고 상주해수욕장이라고 소개하고 있는데 실제 이름은 은모래비치입니다.

 

저 그네는 저도 저녁 산책이나 운동하거나 할 때 잠시 들려서 타고 오기도 하는데요. 방송에서 너무 재밌게 표현해주어서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촬영 당시가 6월로 알고 있는데 지금은 성수기에 접어 들어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그네 한번 타보세요. 정말 재밌긴 한데 간혹 대기자가 많아 못타고 갈 수 도 있습니다 ^^;;

은모래비치는 제가 남해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 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멸치 털이와 멸치 받아 온 곳

 

명이네 식당에서 식사후 멸치 털이를 하게 되는데요. 그곳은 식당과 멀지 않는 곳입니다.

 

제가 봤을 때 위 빨간 표시 지역 어디 같습니다. 위 지도상 오른쪽 세븐일레븐이라고 적힌 곳이 식사 했던 식당이 있는 곳이니 건너편으로 이동해서 멸치털이 작업을 했던 것 같네요.

 

 

그리고 멸치 털이 후 멸치를 건져내어 가져왔던 곳은 미조항입니다. 

 

 

 

근처에 먹거리 즐길거리가 많아서 한번 가보는 것도 괜찮아요. 특히 미조스페이스라고 복합문화공간이 있는데요. 카페와 각종 공연이 펼쳐지는 곳으로 추천하는 관광지 이기도 합니다.

 

 


방송을 보고 소개 하려고 하니 한도 끝도 없네요. 옆동네여서 소개 하고 싶은 곳도 한 둘이 아닐 정도인데요. 남해의 조용한 시골마을로 제작진이 정말 잘 선택한 것 같습니다. 6월에 조용히 촬영하고 떠났지만 방송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천하마을. 저는 솔직히 이 조용한 마을이 지나치게 관심 받을 까봐 걱정이 될 정도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해 오시면 꼭 한번 들려보는 것도 괜찮을 거라고 추천드립니다. tvn  언니네 산지직송이 1회 방송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곳이 소개되겠지요. 저도 방송 보고 여기가 어딘지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전거타고 몇 번 갔었는데 방송 보면서 또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