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식리뷰

[휴대용 와이파이] KT에서 출시된 휴대용 와이파이 에그 +A 들여다 보기

by 르누아르 2017. 3. 29.
반응형

KT에서 출시된 휴대용 와이파이 에그 +A. 

데이터 사용이 많은 사람에게 낮은 요금제를 선택하고 휴대용 와이파이를 선택하여 효율적인 폰 사용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주로 통화보단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사람에게 적합한 기기라고 생각한다.


 

 

나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휴대용 와이파이를 접할 일이 없었다. 

우연히 주변에 아시는 분이 구입하였다고 하여 살펴 볼 수 있었다. 한편으론 점점 줄어드는 통화량으로 인해 요금제 전환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좋은 참고가 되었던 것 같다.

 

 

정확한 명칭은 LTEegg +A라고 한다.

제품 특징 중에 다른 휴대용 와이파이와 눈에 띄었던 것이 외장하드 활용이 되는 점이였다. 물론 SD Card 삽입해야 한다.

 

 

이번에 본 제품 색상은 파란색이였는데 굉장히 깔끔해 보였다. 참고로 화이트, 블랙까지 3가지 색상이라고 한다.

 

 

제품 특성상 추가 구성품이라곤 충전기와 배터리(1), 파우치가 전부였다.

 

 

무선 충전이 된다고 해서 설명서를 한번 봤는데 무선 충전 패드가 있으면 되는 모양이다. 

 

 

내 손이 작은 편인데도 손에 쏙 들어 온다. SK에서 출시된 포켓파이 y보다는 휴대성이나 활용성에서 더 나아 보였는데 아무래도 다른 제품들보다 가장 최근에 출시한 만큼 발전된 제품이지 않았나 싶다.

 

 

잠깐 살펴보면 아래 부분에 충전단자.

 

 

측면에 LED 창이 있어서 다른 휴대용 와이파이와는 다르게 충전상태와 LTE 신호 상태, 데이터 잔량등을 확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처음 에그+A를 만져봤을때 위와 같은 5 단자가 있는 걸까 싶었는데 기기를 만져보다보니 외장 메모리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이해하게 되었다.

 

 

위에도 언급했다시피 SD 카드만 있으면 외장 메모리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 

 

 

LED 창 모습.

 

 

배터리는 1개만 제공되기 때문에 기기에 연결하고 사용하면 된다.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위 이미지처럼 배터리 커버를 벗겨내면 기재되어 있다.

 

 

유심과, 유심 상단에 SD 카드 삽입구가 있다.

 

 

 

 

같이 제공된 파우치.

 

 

파우치에 에그 +A를 쏙 넣으면 안전하고 휴대성도 더 좋아진다. 이렇게 파이치에 넣고 가방이나 핸드백에 넣어 다면 어느 곳에서나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다.


아래 정보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기본 사양과 요금제 이다.

[출처 : KT올레]

 

 

 

 

위 요금제는 부가세 포함 금액이다. 

SK 포켓파이 16,500원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가 10GB인데 반해 여기 KT는 11GB 제공한다. 

대신 데이터가 소진되면 차단 되는 모양이다. 

반면 SK 포켓파이는 데이터가 소모되어도 3G 바뀐다고는 들었는데 대신 거의 사용 하기 힘들 정도라는 말도 있었다.

개인적으로 선택하라고 하면 다양한 활용성이 좋은  KT 에그 +A를 선택 할 것 같다.

  

아래 주의사항 참고



앞서 언급 했던 부분이 주의사항 다섯번째 항목에 표기 되어 있다. 기본제공 데이터 소진하면 자동 차단된다는 부분이다.


여기까지 남의 물건?이였던 egg +A를 호기심에 한번 들여다 보았다. 
통화량보다 데이터 사용량이 많으신 분들은 그나마 요금 아끼는 방법중 현재로썬 가장 적당한 방법 같다. 
폰 요금제는 최소화하고 egg +11요금제를 사용하면 나름 괜찮은 조합으로 보여진다.
 실제 휴대용 와이파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위와 같은 요금제를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어르신들께서 주로 사용하시는 것 같기도 하다. 
아주 상세한 포스팅은 아니였지만 어느정도 egg +A에 대한 설명이 되지 않았나 싶다. 
통신요금의 현명한 선택과 사용으로 불필요한 지출이 줄어들 수 있도록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